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
커피찌꺼기의 능력커피찌꺼기의 다양한 활용을 알아보자

최근 커피숍이 아닌 집안에서 커피를 만들어먹는 이들이 많이 늘어났다. 그러면서 커피찌꺼기를 버리자니 아까워서 그냥 두고 방향제로만 사용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 과연 커피 찌꺼기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


1. 탈취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우 많이 알고있는 탈취능력이다. 냉장고,신발장, 옷장, 자동차 까지 매우 다양한 곳에서 탈취와 제습의 기능을 하고 있는 커피 찌꺼기다. 

2. 방충
커피찌꺼기를 잘말려 불을 태우면 벌레들도 잡아준다고 한다. 먼저 찌꺼기를 잘 말려서 불이 번지지 않을 만한 그릇이나 통에 넣고 불을 붙여 연기가 나게 하면 그 연기가 벌레들을 잡아준다고 한다. 벌집이 생기거나 하면 이용해도 좋다고 하니 활용해보자

3. 피부미용
커피찌꺼기를 꿀이나 요거트, 물에 넣고 피부에 펴바른뒤 거즈등으로 덮고 5분정도 후에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주면 피부에 생기가 돈다고 한다. 또한 바디오일등에 섞어 몸에 발라주면 셀룰라이트를 완화해준다고 하니 꼭 이용해보자.

4. 막힌배수구 
배수구가 막혀 고생일때에는 커피 찌꺼기를 이용해보자. 세제와 찌꺼기 뜨거운물을 부우면 바로 배수구가 뚫린다고한다. 

5. 화분
커피찌꺼기에는 질소, 인산, 칼륨이 많은데 이는 식물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성분이라고 한다. 또한 친환경적이라 중금속성분이 없어 인체에도 무해 하며 병충해도 막아주어 좋다고 한다. 흙과 커피찌꺼기를 9대1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된다고 하니 한번 애용해보자.

6. 청소
주로 주방을 보게 되는데 요리중에 튄 기름때와 냄비등에 눌러붙은 기름등에 좋다. 


양진우  no1green@naver.com

<저작권자 © 마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진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