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
물의 생활팁물을 이용한 다양한 생활팁을 알아보자

물은 언제나 우리의 생활에 없어선 안될 아주 중요한 존재이다. 인체의 70%이상이 물이며 다른 체지방이나 단백질이 손실을 입어도 생명에 지장이 없지만 10%의 수분을 잃으면 죽음에 이를수도 있을 정도로 인간은 물을 매우 필요시 한다. 이런 물이 생활에서도 많이 유용하게 사용이 된다.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있지만 다양한 생활팁으로 많은 기능을 하는 물, 오늘은 물을 이용한 생활의 지식을 알아보려 한다.

1. 계란
계란은 항상 신선도를 우선시 해야한다. 하지만 바쁜일상때문에 냉장고에 방치되어있는 계란은 신선도를 알아내기란 정말 쉽지 않다. 그럴땐 물을 이용해보자. 물에 계란을 넣으면 신선한 계란이라면 바로 수면으로 떠오를 것이다. 만일 그대로 가라앉는다면 신선도가 떨어진 상한 계란이니 주의하자.

2. 피자
피자는 따뜻하게 먹는 것이 가장 맛있는데 조금만 방치를 하면 금방 식어버리고 딱딱해져 먹기가 버겁다. 그럴땐 전자레인지에 돌리는데 물을 한컵넣어보자. 물이 증발하면서 수분을 피자에 충전시켜주면서 온도를 높이게 되 다시 맛있는 피자가 된다.

3.우유
우유는 유통기한이 있는데 이 유통기한이 하루라도 지나면 조금은 찝찝하고 그렇다고 버리자니 냉장고에 있었어서 괜찮지 않을까하고 고민이 생기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럴땐 물을 이용해보자. 물에 우유를 한방울 떨어뜨리면 우유가 바로 퍼지거나 가라앉게 되는데 만일 퍼지지 않고 그대로 가라앉으면 아직은 신선한 편으로 먹어도 된다. 만일 가라앉지않고 물에 닿자마자 퍼진다면 버리는 것을 추천한다.

양진우  no1green@naver.com

<저작권자 © 마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진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