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소상공인, 최저임금 인상? 일자리 안정자금으로 해결한다.11일(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위해 가두행진 펼쳐

/출처=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1일(목) 오후 2시, 대전 중구 중앙지하도 상가에서 ‘일자리 안정자금 현장홍보’를 위한 가두행진을 진행하였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의 인건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의 현장에 일자리 안정자금을 집중 홍보하기 위해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을 비롯한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현장홍보에 참여한 인원들은 지하상가에 위치한 개별 점포를 일일이 방문해 일자리 안정자금의 취지를 안내하고, 관련 자료를 전달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안정을 위한 정부지원 정책으로,  

특히 인건비에 대한 경영자금 악화를 우려하는 소상공인들의 시름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처=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편, 이날 대전 중앙지하도 상가 상인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현장간담회에는 이사장과 대전 중앙로 지하도상점가 상인회장 등 상인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이사장은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상인들의 우려와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의 소상공인들이 일자리 안정자금을 충분히 활용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경영애로를 해소하기를 바란다"며, "공단 임직원들도 많은 분들이 일자리안정자금 지원을 알 수 있도록 매주 현장에 나오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10일(수)부터 2일 간 공단 대전소상공인전용교육장에서 200여명의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한 교육을 시행하는 등 홍보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황예림 기자  yarong0@naver.com

<저작권자 © 마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예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