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공연/축제
11일 카이스트 신년음악회대전시향ㆍ제임스 저드 등 협연

카이스트에서 신년음악회가 열린다.

대전시립교향악단과 카이스트는 오는 11일 오후 7시 30분 카이스트 대강당에서 비엔나 풍의 왈츠와 폴카로 활기찬 새해를 여는 ‘카이스트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는 제임스 저드 예술감독의 지휘와 바이올리니스트 유치엔 쳉, 소프라노 한경성의 협연으로 함께한다.

‘대만의 조성진’이라 불리는 바이올리니스트 유치엔 쳉이크라이슬러의 ‘사랑의 기쁨’, ‘아름다운 로즈마린’, ‘사랑의 슬픔’, ‘빈 기상곡, 작품 2’와 라벨의 ‘치간느’ 등을 연주하고 소프라노 한경성은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오페레타 ‘박쥐’ 중 ‘존경하는 후작님’, ‘내가 시골 처녀를 연기한다면’, ‘봄의 소리 왈츠, 작품 410’, ‘관광열차, 폴카, 작품 281’ 등을 들려준다.

대전시향 관계자는 “새로운 해, 새로운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연주는 비엔나 스타일의 신년음악회로, 신나는 폴카와 왈츠를 주로 연주하겠다. 과학도시 대전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카이스트 과학도들과 교직원, 그리고 대덕연구단지 내 연구원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준비한 무료공연”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주회는 전석 무료로 인터넷 예약하거나 당일 현장 배부 받을 수 있다.

인터넷 예약은 카이스트 홈페이지나 아르스노바(www.arsnova.co.kr)에서 할 수 있고 공연 관련된 문의는 대전시향(042-270-8382~8)이나 카이스트(042-350-2904)로 하면 된다.

성낙희  sung-8122@daum.net

<저작권자 © 마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낙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