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공연/축제
여름 한강축제, 서울시민이 기획한다내달 8일까지 ‘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

오는 여름 서울시민의 참여로 한강 축제를 준비하는 ‘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가 열린다.

서울시는 한강에서 실시하는 여름 대표 축제인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시민주도형 문화·예술축제를 위해 내달 8일까지 시민들이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프로젝트 공모는 문화예술단체들에 대한 지원에다 청년문화예술단체의 발굴과 육성에 나서는 시민참여형 축제의 모델이다.

올해 공모 과제는 ‘시민들이 한강에서 최고의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고 ▲공연·퍼포먼스형 ▲한강밀착형 ▲페스티벌형 까지 3가지 부문 중 하나을 택해 시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전통문화, 체험, 캠페인, 대형 페스티벌 등의 프로그램으로 기획하면 된다.

제안한 프로그램이 사업으로 선정되면 각 사업규모에 따라 5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개별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된 사업비로 행사 추진에 필요한 공연비, 운영비, 홍보 및 시설물 설치비 등으로 사용 가능하고 한강공원 장소 사용 협조 및 전문가 컨설팅,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의 기획·실행 지원까지 제공한다.

참가는 비영리 목적의 시민ㆍ예술단체(아마추어, 전문예술인), 대학교, 동호회 등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관심 있는 단체면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한강사업본부 또는 한강몽땅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방문접수로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응모신청서 ▲단체소개서 ▲사업계획서 ▲비영리단체 등록증 사본 각 1부이며, 공모 설명회는 오는 17일 오후 3시 세빛섬 내 가빛섬 리브고쉬에서 개최한다.

1차 서류심사는 내달 15일, 2차 인터뷰심사는 내달 22일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심사는 자격요건 충족 및 법령저촉 여부 등을 평가하고 ▲2차 심사는 1차를 통과한 사업에 한해 주제적합성, 단체의 신뢰성, 실행력 등을 평가해 조건부 선정할 예정이다.

조건부 선정 발표는 내달 26일 한강사업본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문의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누리집 (http://hangang.seoul.go.kr), 한강몽땅 누리집 (http://hangang.seoul.go.kr/project) 공고문 또는 한강사업본부 총무과(02-3780-07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기용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천만 시민의 사랑 속에서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진정한 시민들의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행능력을 갖춘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며 “한강이 최고의 피서지로, 나아가 서울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수 있는 여름축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성낙희  sung-8122@daum.net

<저작권자 © 마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낙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