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수축산
농촌진흥청, 배 새 품종 재배 기술교육16일부터 내달까지

농촌진흥청은 오는 16일부터 내달 20일까지 배 연구소에서 ‘배 사랑방 기술 교육’을 3차례 연다.

농촌진흥청은 올해 다양한 기술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은 ▲국내 육성 새 품종의 재배 특성 ▲품종별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한 결실 관리 기술 ▲안전 생산을 위한 토양과 병해충 관리 기술 ▲최근 배 유통 시장 경향 분석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 과정은 현장의 문제를 분석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토론 형태로 진행한다.

농촌진흥청은 교육 뒤 참가자들을 권역별(중부·영남·호남)로 나눠 분기마다 현장 상담과 기술 관련 현장 토론을 이어갈 계획이다. 현장의 의견과 수요 조사 결과는 앞으로 연구 과제에도 반영하기로 했다.

교육 기간 동안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PLS) ▲세균성 병해 관리 ▲올바른 지베렐린 사용 등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시간도 마련된다.

일정은 오는 16일 대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심화기술과정’을, 내달 13일부터 14일일까지 배 연구소에서 ‘실용기술과정’, 내달 20일 배연구소에서 ‘일반유통과정’ 등으로 이뤄졌다.

심화기술과정은 전국 농업기술센터와 생산자단체의 배 전문지도사들이 대상이고 실용기술과정은 사전 예약한 선도농가에서 참석한다. 일반유통과정은 과실유통 전문가 대상 교육이다.

실용기술과정에 참석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이달 내로 농촌진흥청 배연구소(061-330-1531, 1532)로 문의하면 된다.

강삼석 배연구소 소장은 “배 산업의 활력을 위해 이해관계자들의 폭넓은 정보 공유가 바탕이 돼야 한다. 농업인 뿐 아니라 전문지도사와 유통관계자까지 교육 대상을 넓힌 만큼 현장에 널리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성낙희  sung-8122@daum.net

<저작권자 © 마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낙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