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오피니언 전문가기고
초시역림에 나와 있는 세월호 사건주역으로보는 세상

주역에서‘역’은 자연 을 그대로 본 받는다는 학문이므로 운행질서, 즉 사람사는 근본을 하늘의 기운에 따라 땅이 받아들여 그 기운으로 사람들이 사는 이치라 말할수 있습니다. 주역은 기본으로 태극 즉 하늘, 우주라 말 할 수 있으며, 음과 양으로 나뉘 고 음양을 또 2로 나누니 사상이 되고 사상을 2로 나누니 8괘가 되고 8괘가 8번씩 짝을 이루니 64괘가 되고 64괘가 6효가 상호작 용하여 384효로 작용하여 인류사회의 모든 일이 그 안에서 이루어진다고 선인 들은 생각을 하시었다.

그 후 인류사회가 다양하 게 변하고 복잡하여 후한 말 초연수는 64괘가 64번을 변화한다고 생각하여 4096 괘를 현실에 맞게 초씨역 림이라는 책을 내셨습니다. 2000여년 전에 나온 초시역 림이 현재에도 얼마나 정확 히 맞는지 사례를 들겠습니 다.

모든 국민이 다시는 생각 하기도 싫은 세월호 사건이 2014년 4월 16일 새벽 묘시 에 항해사가 키를 무리하게 틀어 사고가 발생하여 탑승 자 476명 중 304명이 사망 및 실종되었습니다. 청해진 창립일이 1999년 3월 10일 사시이면 연월일시 수리합 이 1284이며 주역본괘는 택 지취괘이며, 지괘는 천지비 괘가 됩니다.

초시역림 본문 내용은 “녹외인용 구입신곡 명단 부장 위호소득 사어아복” 인데 해석해보면‘사슴이 사람이 두려워 깊은 골짜 기로 숨었는데 호랑이가 어금니로 잡아 뱃속에 넣 어 죽으니 단명하더라’로 해석이 됩니다.

사고 날짜가 2014년 4월 16일 묘시연 수리합이 2786이며 주역괘는 산지박괘가 됩니다.

본괘 택지취괘 지괘 산 지박괘 초씨역림 내용이 “삼숙무주 남행노고 동리 실리 상기진보”로 나와있 다, 해석하면 많은 사람이 잠을 자는데 주인이 없고 남으로 여행하는데 수고스 럽고 고통스러워 나라에서 이로움을 잃고 나라의 진 주와 같은 보배같은 학생 들이 죽어 장사 지내더라 로 해석된다.

주역 초씨역림으로 해석 하면 청해진 해운이 1999년 3월 10일 사시에 창립 하면 언젠가는 대형사고로 사람이 많이 죽을 수 있고, 시기는 2014년 4월 16일 묘시에 사고가 나서 수많 은 사람이 죽고 특히 나라 의 보배인 어린학생이 남 쪽으로 여행을 하다가 죽는다는 내용이다.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일이 아닌 가 이 어찌 통탄할 일이 아닌가 옛 성현의 지혜에 감탄할 따름이다.

염가동<작명가>  martjournal@naver.com

<저작권자 © 마트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