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Suisse는 투자자의 두려움을 진정시키기 위해 부채를 상환하고 있습니다.

  • 최대 30억 달러의 부채 환매
  • 불안한 투자자들을 안심시키려는 시도로 보입니다.
  • 이번 조치는 계획된 점검보다 몇 주 앞서 진행됩니다.
  • 초기 거래 지분 최대 3%

취리히, 10월 7일 (로이터) – Credit Suisse (CSGN.S) 곤경에 처한 스위스 은행은 금요일 30억 스위스 프랑(30억 달러)의 부채를 다시 사들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주가와 채권이 급락한 후 은행의 부채를 줄이고 신용을 높이려는 시도다. 새로운 자본으로 수십억 프랑을 조달해야 할 수도 있다는 우려 속에 소셜미디어에서는 미래가 불투명하다는 근거 없는 루머가 돌고 있다.

유럽 ​​최대 은행 중 하나인 크레디트 스위스(Credit Suisse)는 지난해 투자회사 아치고스(Archigos)가 파산한 이후 50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보인 후 급진적인 턴어라운드를 겪고 있다.

지금 가입하여 Reuters.com에 무제한 무료 액세스

은행의 경영진은 지난 주말 은행의 미래에 대한 추측을 없애기 위해 대규모 고객과 투자자들에게 재정적 강점을 재확인했습니다.

울리히 코에르너 최고경영자(CEO)는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자본과 유동성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더 읽기

그러나 그의 말은 은행에 대한 소문을 부채질할 뿐이었고 소셜 미디어의 폭풍우가 거세지면서 주식은 매도세를 촉발했습니다.

은행은 대출 철회가 “시장 상황을 이용하여 대출을 매력적인 가격으로 되살릴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자들은 마음이 아팠다. Credit Suisse 주가는 금요일 장 초반 3%까지 상승했으며 유로화 표시 채권 가격은 상승했습니다.

Vontopal의 Andreas Venditti 애널리스트는 “일부 투자자들에게는 안심할 수 있는 시장 상황을 활용하기 위한 기회주의적 움직임”이라고 말했습니다. “액면가 이하로 사는 것은 자본을 조금 늘리는 이익입니다.”

복잡한 에피소드

이번 주 초, 이례적인 움직임으로 스위스의 시스템적으로 중요한 은행의 금융 안정성을 감독하는 스위스 국립 은행은 Credit Suisse의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은행의 실패가 스위스의 경제 및 금융 시스템을 훼손하는 경우 은행은 시스템적으로 중요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2016년 도이체방크가 비슷한 위기와 미래에 대한 의구심에 직면했던 수십억 유로의 구제금융을 연상시킵니다.

전 Deutsche 임원인 Dixit Joshi는 최근 Credit Suisse에 재무 책임자로 합류했습니다.

Zuercher Kantonalbank 채권은 현재 급격히 할인되어 거래되고 있어 Credit Suisse는 더 낮은 비용으로 부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애널리스트인 크리스티안 슈미디거(Christian Schmidiger)도 이번 조치를 “크레디트 스위스가 충분한 유동성을 갖고 있다는 신호”라고 말했다.

Credit Suisse는 8유로 또는 파운드 선순위 채권에 대해 10억 유로의 현금 공개 제안을 제공하고 12달러 선순위 채권을 최대 20억 달러까지 매입할 수 있는 또 다른 제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소식통은 최근 로이터에 Credit Suisse가 7년 만에 네 번째로 새로운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자들에게 접근하도록 장려하고 있다고 소식통을 통해 밝혔습니다.

Axel Lehman 회장이 시작한 구조 조정에 따라 은행은 핵심 자산 관리 사업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투자 은행을 축소하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그는 은행의 문제가 있는 장을 닫고 그 명성을 회복하기를 희망합니다.

지난 3분기에만 손실이 거의 40억 스위스 프랑에 달했습니다. 불확실성에 직면하여 은행의 자금 조달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은행은 3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10월 27일 신사업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신용평가사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는 신용 스위스의 손실이 연말까지 3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무디스의 수석 애널리스트가 목요일 로이터에 말했다. 더 읽기

은행은 또한 취리히에서 가장 인기 있는 호텔 중 하나인 사보이 호텔을 매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더 읽기

($1 = 0.9897 스위스 프랑)

지금 가입하여 Reuters.com에 무제한 무료 액세스

존 레빌과 존 오도넬; 런던에서 Amanda Cooper의 추가 보고; Mark Potter와 Jason Neely의 편집

우리의 기준: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